대전 동구, 김장철 음식물 쓰레기 특별 수거기간 운영
김장쓰레기 전용봉투(20리터)에 납부필증 부착 후 배출 가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5 11:46: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김장철을 맞아 내달 20일까지 김장철 쓰레기 특별수거기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김장철 쓰레기 특별수거기간 동안에는 김장 시 다량으로 발생되는 배추, 무 등 음식물 쓰레기를 전용봉투(20리터)에 담아 배출할 수 있다.

김장쓰레기 전용봉투는 기존 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음식물류 폐기물 납부필증 20리터 구입 시 지급된다.

배출 시에는 지푸라기, 흙, 노끈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전용봉투에 담아 납부필증을 부착하여 집 앞에 배출하면 된다.

단 김장쓰레기 이외에 다른 음식물 쓰레기를 담아 배출하는 경우 수거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김장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려면 가급적 미리 손질된 재료를 구매하고, 배추, 무 등은 뿌리 흙을 잘 털고 잘게 썰어 부피를 줄이는 게 좋고,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배출하는 게 좋다"면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데 주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