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67차 동구포럼 ‘관광동구 만들기’ 열띤 토론
7일 대전대학교 30주년기념관에서 열려… 학계, 주민 등 200여 명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7 17:05: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7일 대전대학교 30주년기념관에서 ‘새로운 가치의 관광동구 활성화’를 주제로 제67차 동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학계,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관광동구 만들기에 주민참여를 유도함과 동시에 다각적이고 틀을 깬 시각으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서미숙 대덕대학교 관광학과 교수의 ‘동구 관광개발 활성화 방안’주제발표를 통해 포럼이 시작되었고, 이은학 대전시 관광진흥과장은 동구에서 진행 중인 관광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한 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그 뒤를 이어 장인식 우송정보대 관광학과 교수, 고종승 대전대 산학협력중점 교수, 이홍준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장, 정우택 건양대 국방경찰학부 교수, 이희내 CMB 대전방송 PD 순으로 토론이 진행됐다.

황인호 구청장은 “동구가 가진 천혜의 자연자원과 전통문화유산을 스토리텔링화 하여 관광 동구 조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구민이 신바람 나는 새로운 가치의 동구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말했다.

동구포럼은 지난 1999년 7월부터 시작해 67회째를 맞고 있으며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합리적이고 전문적인 방안 제시를 통해 지역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