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원녹지과·건축과·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14 18:41: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김창관)는 14일 ‘제247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최 규)는 공원녹지과, 건축과,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최 규 위원장은 구역별 가로수 노선과 공원의 전산화 작업을 종합적으로 검토 요구하였고, 관저체육공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현장 확인 실천행정으로 신뢰받고 능동적인 행정 추진을 주문했다.

김신웅 의원은 성공적인 숲해설 사업을 격려하며 연령대 맞춤형 숲해설 사업을 주문하였고, 도시환경국 소속 위원회의 활성화 방안, 고사목 관리운영제, 어린이 물놀이장 계획 등 미비점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요구했다.

강정수 의원은 어린이공원 내 시설물을 다양하고 특색있는 놀이시설로 설치하고 밝은 조명과 다양한 색채 사용으로 어린이공원으로서의 가치를 높여 달라고 요구하였고, 예산 집행시 지역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도 늘릴 수 있도록 대전지역업체에 기회부여가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정현서 의원은 공사장의 주민참여 감독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법령 등 개정을 통해서라도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고, 원도안 어린공원 및 서구 관내 모든 공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설 정비계획을 세워 보수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방차석 의원은 계약시 단가 관리 철저를 당부했고, 아파트 모범관리단지 선정 기준부터 향후 관리까지 주민의 혼선방지를 위해 철저한 행정지도를 주문했다.

박양주 의원은 물품구매, 계약, 용역, 감리 등 공무원의 행정적인 역량을 발휘하여 추진할 것을 주문했고, 가로수와 공원내 음수대 등 서구 전반에 걸친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