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관저체육관, 철저한 안전점검‧건립 정상화 최선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1 19:55: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이 21일 관저 다목적 체육관 화재 현장을 방문,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건립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동안 국과수 등 5개 기관에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한 현장 합동 감식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의 작업 중지 명령으로 화재 현장이 통제됐었다. 장 청장은 최근 작업 중지 명령이 일부 해제되자 현장을 다시 찾아 곳곳을 점검했다.

이날 장종태 구청장은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공사를 진행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준공을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공사는 비계철거 작업과 재설치 작업 등 체육관 건립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부청소와 함께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보수‧보강작업을 철저히 한 뒤 조속한 준공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서구 관계자는 “정밀안전진단과 보강공사 등이 상당 기간 소요 될 텐데 인근 주민들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린다"며 “시공사 측과 긴밀히 협조해 향후 공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저 다목적체육관은 금년 12월 중순 준공을 앞두고 있었으나 지난 10월 공사 중 원인 모를 화재가 발생해 현재 화재 원인에 대한 감식이 국과수에서 진행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