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 금연 교육동영상 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29 18:30: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센터장 이태용)는 금연 교육동영상(제1편: 금연의 약물치료, 제2편: 흡연갈망과 스트레스 대처)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금연사업의 사각지대에 있는 흡연자에게 금연 정보를 제공하고 금연동기를 유발하여 금연 실천률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금연 성공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제1편 금연의 약물치료 동영상은 충남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정진규 교수가 강의하였으며 금연에 대한 이해를 뇌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왜 담배를 못 끊는지와 약물의 필요성, 특성, 복용방법 등 흡연자들이 금연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소개한다.

제2편 흡연갈망과 스트레스 대처 동영상은 충남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정성수 교수가 강의하였으며 왜 금연을 못 하는지와 흡연갈망에 대처하는 방법,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는 향후 해당 동영상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센터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