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2018년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
신용현 의원, 책임감 갖고 사회 부조리와 불합리 개선에 힘 쓸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10 23:25: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대전 유성을 지역위원장,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은 지난 8일 ‘2018년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UIA국제단체연합소속 및 국민권익위원회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본부는 부패방지국민운동을 통해 국가 내 청렴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신용현 의원을 포함한 국회의원 6명을 전국시민 사회 300여개 단체와 협의하여 심사했다고 밝혔다.

신용현 의원은 정부출연 연구기관 기관장 선출시 현장 구성원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는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 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정부출연 연구기관 기관장 선임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보장을 위해 앞장서왔다.

또한 신용현 의원은 20조 원대 R&D예산에 대해 R&D연구의 컨트롤타워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구체적인 R&D사업 관리제도 개선방안은 제시하지 못했다고 과기부 예산안 발표의 허점을 꼬집으며, R&D예산에 대한 철저한 평가와 관리계획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신용현 의원은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이 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사회 곳곳에 만연한 부조리와 불합리를 개선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