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 시·구의원, 공무 국외 연수 혁신 방안 도출키로!
설 명절 전후 ‘가짜뉴스’ 적극 대응 및 당 정책 홍보·여론 피드백 전달 역할하기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6 22:01: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위원장 조승래) 소속 광역·기초의원(시·구의원)들이 최근 일부 지역 지방의원들의 일탈행위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지방의원의 국외연수와 관련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혁신안을 내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소속 시·구의원 50여명은 16일 오후 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시·구의원 간담회’에서 ‘지방의원 해외연수 관련 제도’와 ‘설 명절 대민 접촉 활동에 따른 가짜뉴스 대응 및 정책홍보’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지방의원 국외연수와 관련해 민주당 지방의원들은 내실 있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기로 했다.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은 “공무 국외 연수로 얻을 수 있는 장점과 이를 위한 매뉴얼 정비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신뢰성"이라며 “공무연수로 어떤 성과를 낼 것이냐는 효율성과 의원 개개인이 가져야 할 책임성, 투명성을 원칙과 기준 삼아 혁신안을 의정혁신TF에서 도출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이를 위해 시·구의회 운영위원장들 간 협의를 진행한 뒤 이미 구성된 의정혁신TF에서 공무 국외연수의 신뢰 회복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일부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확산되는 ‘가짜뉴스’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아울러 자영업자 종합 대책을 비롯한 민주당 정책의 대 시민 홍보활동과 함께 현장 여론 피드백을 통한 당 정책 반영에도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