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 사업설명회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설명 후,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소통의 자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7 23:13: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은 17일 구청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열었다.

구는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28곳의 지역아동센터에 기초학습지도, 독서지도, 영어지도, 예체능지도 등 총4개 분야의 전문교사를 파견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교육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24명의 아동복지교사는 먼저 교사의 역할과 사업지침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을 받았다.

구청장과의 간담회 시간에는 교사들은 보육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과 함께 아동복지교사로서의 자긍심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민선7기 핵심 구정방향 중 하나인 보육·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덕의 아이는 대덕이 키운다’는 신념을 갖고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