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김장담그기’행사
다문화가정, 장애·독거노인 김장 전달 봉사
| 기사입력 2010-12-08 09:29:14

대전광역시 평생교육문화센터(원장 박용재) 자원봉사회에서는 12월 7일 다문화가족과 함께 김장담그기 체험행사를 개최하여 다문화가정, 장애,독거노인 등 70세대에 김장을 전달했다.


센터에서는 지난 4월 26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한국생활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가정생활에 필요한 생활요리를 비롯한 우리노래 배우기, 연극놀이, 문화탐방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그 동안 행복매장에서 재활용품 등을 판매한 기금으로 김치를 담아 다문화가족과 장애,독거노인 세대등 70세대에 10kg씩을 전달했다.


박용재 원장은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통하여 우리민족으로 흡수된 다문화가정 여성들에게 우리 문화의 생활양식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키워주고 어려운 세대에 김장을 전달함으로써 이웃에 대한 배려와 편견 없는 다양성의 사회통합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하였다.

그 동안 자원봉사회에서는 매월 저소득층 가정 40세대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으며, 우수학생 장학금 전달,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 크고 작은 사랑 나눔 이웃돕기를 전개하여 자원봉사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