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제8대 마지막 회기 종료
본회의 열고 21개 안건 처리…“임기 끝까지 구민 위해 최선”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29 20:37: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제8대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가 마지막 회기를 끝마쳤다.

대전 대덕구의회는 약 두 달간 재정비 뒤 오는 7월 제9대 의회로 새롭게 출범한다.

구의회는 29일 제26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 뒤 폐회했다.

구의회는 이날 상임위에서 심사를 통과한 의원별 조례안 6개 등 21개 안건을 처리했다.

처리된 주요 안건을 보면, 김태성 의장이 대표발의한 ‘대덕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비롯해 이삼남 의원의 ‘대덕구 암환자 가발구입비 지원 조례안’, 이경수 의원의 ‘대덕구 뷰티산업 육성 조례안’ 등이 있다.

다만 집행부에서 제출한 공무원 증원 관련 조례안에 대해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재정 문제를 이유로 반대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다.

김태성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끝으로 제8대 대덕구의회의 모든 회기가 종료됐다"며 “4년 동안 구민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임기 마지막까지 구민만을 바라보는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