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모’ 쓴 서철모 서구청장 예비후보, 이색 선거운동 열기 ‘후끈’
이름 활용한 선거운동으로 인지도 향상… 최근 안보 이슈와 맞물려 시민 관심 몰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29 20:46: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의힘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자신의 이름을 활용한 이색 선거운동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서철모 예비후보는 최근 자신의 이름 ‘서철모’를 활용해 철모를 쓰고 지역 행사에 참석하거나 거리유세에 나서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 국방부 이전과 방위산업청 대전 이전 공약 등 최근 국방 관련 이슈들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면서 시의성에 맞는 맞춤형 홍보 전략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드라마 강철부대와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 등 최근 인기 요소와 맞물리면서 남녀노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세대공감 선거운동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서 예비후보 측은 정치 신인으로서 자신의 이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기존 관료 출신의 딱딱한 이미지를 버리고 시민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실제 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서구의 한 주민은 “요즘 거리에서 인사하는 정치인들을 많이 봤는데, 철모를 쓰고 있어서 왜 쓰고 있는 지 물어보게 되고, 자연스레 이름도 각인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서철모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강한 철모’라는 의미로 ‘강철!’이라며 시민 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있어 아이들과 청년층도 관심을 보여주신다"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정치를 하겠다는 뜻과 방위산업청 이전에 대한 의지도 보여 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시 행정부시장을 지내다 명퇴한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예비후보는 대전고와 충남대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뒤 충청남도 기획조정실장, 천안부시장, 행정안전부 지방세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