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대전시장 예비후보, 청년에게 대전을 맡긴다
장동혁, 청년 정책 기획단 발대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29 21:09: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장 장동혁 예비후보는 27일 선거사무소에서 ‘드림’ 청년 정책 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발적으로 참여한 청년 30여명이 모여 대전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논의했다.

발대식은 ‘계주’콘셉트로 진행되었다. 점프슈트를 입은 장동혁 예비후보는 청년들에게 대전의 미래를 맡기는 의미로 ‘대전 바톤’을 넘겨주었다. 청년들은 바톤을 받아 장동혁 예비후보와 함께 대전을 위해 달려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드림’청년 정책 기획단은 일자리와 학업 관련 정책을 담당하는 ‘워크드림’,생활과 문화 관련 정책을 담당하는 ‘라이프드림’, 미디어와 여론을 담당하는 ‘이어드림’으로 나뉘어 청년 정책을 구상했다.

‘드림’청년 기획단은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구상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실용적인 청년 정책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일시적 금전 지원만 강조되던 기존의 청년 정책에서 탈피해 청년이 실제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정책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장 예비후보의 대기업 유치 공약을 언급하며 청년 일자리 확대추진을 예고했다. 대전에 스타트업 기지를 조성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며, 청년 창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 청년 교통 정기권 발행 등의 정책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대전의 문화특별도시 형성에 있어서 청년 참여의 장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대전 청년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청년을 위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실제 청년들이 정책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하지 못하거나 정책 관련 소식이 홍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대전 청년들의 소식을 자유롭게 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장동혁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청년에게 대전을 맡긴다. 함께 뛸 수 있는 러닝메이트가 생겨 든든하다. 이번 기회로 청년이 진정으로 원하는 대전을 만들어 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