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했던 전국퇴직공무원노조, 장동혁 대전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30 17:20: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29일 전국퇴직공무원노동조합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장 예비후보는 퇴직 공무원의 요구 사항을 듣고, 대전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폈다.

전국퇴직공무원노동조합 변성환 위원장을 비롯한 대전, 충남권 본부장 일동은 장동혁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전국퇴직공무원노조 변성환 위원장과 노세원 사무총장, 송지영 충남본부장, 여황현 대전본부장 (대전시의원 후보) 등 일동은 지지선언문을 낭독하며 “대전광역시를 위해 젊은 일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시 지하철 운영 지원 현황과 방사선 폐기 보관 문제를 언급하며, 확실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장 예비후보와 전국퇴직공무원노조 일동은 퇴직 공무원들에게만 한정된 정책이 아닌 대전 시민 전체를 위한 정책을 논의했다.

여황현 대전 본부장(시의원후보)는“오늘 지지선언이 장동혁 후보의 대세론 유지와 지지여론 확대에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은 지난 대선 기간 중 윤석열 대통령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

정치 중립 의무는 현직 공무원에게만 적용되는 만큼 이들의 정치적 발언은 공직사회에 상당한 영향력을 불러일으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