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종양내과 암환자 치료를 위한 신속항암클리닉 개소
입원까지 전 과정 간소화, 최적의 치료 환경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1-27 14:02: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유성선병원(병원장 한호성) 종양내과에서 항암치료가 필요한 암환자 케어를 위한 신속항암클리닉을 27일부터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신속항암클리닉은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유럽종양학회(ESMO)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항암 표준치료 제공 및 안전성과 전문성을 갖춘 암환자 케어시스템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행 할 수 있는 클리닉이다.

환자나 보호자들 사이에서 항암치료는 종종 서울의 메이저 대학병원에서 받아야 한다는 편견이 흔하게 퍼져 있다. 그렇기에 대형병원으로 항암치료 환자들이 몰리게 되어 입원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실상은 병실 포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제때 항암치료가 필요한 분들이 못 받고 연기되어 입원을 못하고 있다.

그런 불필요한 이동과 시간을 아끼기 위한 이번 신속항암클리닉은 상급병원에서 항암 환자 치료 의뢰가 오면 신속하게 진료와 입원 절차를 밟게 되고 의뢰된 항암차수만큼 연계 치료를 실시한다.

3차 상급의료기관까지의 이동거리와 시간을 단축시키고, 빠른 진료와 입원이 가능한 것이 이번 클리닉의 큰 핵심이자 특징이며, 유성선병원은 항암치료 외에 방사선치료 및 CT, MRI등의 신속한 검사도 가능하고 진료과별로 다학제 협진 진료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져 있어 이번 클리닉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유성선병원 종양내과 박건우 전문의는 “신속항암클리닉은 대전과 충남지역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의 많은 암환자들이 서울의 주요 대학병원을 찾는데 시간과 거리적인 어려움을 줄여주고 본 병원에서도 3차병원과 동일한 항암 치료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게 된 것에 기쁘다."라며 “항암치료로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빠른 회복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