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제9회 서해수호 걷기대회 개최
서해수호55용사 묘역을 참배하고 희생과 헌신에 감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14 14:52: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황원채)은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해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 등 북한의 서해 북방한계선 도발에 맞서 고귀한 생명을 바친 55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제9회 서해수호 걷기대회를 오는 16일 10시 국립대전현충원 보훈동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참가자 등록, 개회식, 해군군악의장대대 사전공연, 출발 세레머니, 전사자 묘역 참배 및 5.5km걷기,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걷기코스는 서해수호 55용사를 상징하는 약 5.5km 구간으로 이동 중에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기리기 위해 현충탑을 비롯하여 천안함46용사 묘역 및 한주호준위 묘소, 제2연평해전 및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묘역 등 3차례 참배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걷기행사에는 참배 이외에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대전현충원의 다양한 매력도 선보인다.

출발 전에는 보훈동산에서 해군군악의장대대 공연을 통해 서해수호 55용사들의 불굴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고 걷기 대회 중간에는 현충지 주변추모버스킹 공연을 비롯하여 포토존을 2개소(독립2묘역 상단, 현충지)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도 함께 준비했다.

이와 함께 국군간호사관생도 및 봉사체험교실 자원봉사자들을 주요 지역에서 안전 및 안내요원으로 배치해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대형TV, 무선진공청소기, 자전거 등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걷기대회 행사는 별도의 신청이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봉사활동 확인을 원하는 참가자의 경우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3월 16까지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www.dnc.go.kr) 공지사항 또는 현충과 선양팀(042-820-7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