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시당, 중구청장 재선거 ‘무소속 이동한’ 후보 지지
중단 없는 중구발전 추진할 적임자 인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25 11:41:38

이동한 무소속 대전 중구청장 후보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4월 10일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실시되는 대전 중구청장재선거와 관련,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25일 무소속 중구청장 재선거 후보 이동한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를 공천하지 않은 상황에서 무소속으로 출마가 예상되었던 보수 후보들이 최종 후보등록을 하지 않아 사실상 보수진영의 후보는 이동한 후보밖에 없다"며 “이동한 후보가 당선되어 국민의힘에 입당을 공개 선언한 만큼 이동한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은 “대전 중구의 중단 없는 구정 추진을 위해서는 구청경험이 풍부하고 대전시 중앙부처 등과 연결고리가 있는 사람이 구청장으로 적합하다는 판단아래 보수후보로 무수속 이동한 후보를 공개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그동안 무소속 이동한 후보는 선거직후 국민의힘에 입당하겠다고 공개선언하고 “중구민의 힘 이동한", “대전의 한동훈" 등을 선거구호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보수후보임을 자처해왔다.

한편 공직선거법 제84조 무소속후보자의 정당표방제한 규정에는 무소속후보자는 특정 정당으로부터의 지지 또는 추천받음을 표방할 수 없다.

다만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 정당이 무소속후보자를 지지하거나 지원하는 경우 그 사실을 표방하는 행위는 가능하도록 규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