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장애인의 날 맞아 ‘김영근 유성구장애인복지관장’ 칭찬 대상자로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18 10:42: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 이하‘한효진’)이 현대적 효실천 시민운동으로 추진 중인 칭찬·감사 릴레이에 김영근 유성구장애인복지관장이 칭찬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한효진은 칭찬·감사 릴레이를 통해 계절, 국가 기념일 등 시기별 맞춤 칭찬 대상자를 발굴하고 있는 가운데 4월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김영근 유성구장애인복지관장이 추천되었다.

김 관장을 추천한 목우회 한성일 회장은 세 살때 얻은 소아마비 장애에 굴하지 않고 언제나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으로 친절을 베푸시는 김 관장을 칭찬한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유성구장애인복지관장으로서 6년차를 맞은 김 관장은 코로나19 종식 후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 개방을 통해 복지관을 방문하는 분들께서 높은 만족을 느낄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상처를 주지 않도록 행동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김 관장은 ‘함께 생각해보자’, ‘같이 하면 할 수 있다’라는 긍정 리더십으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 관장은 올해 44회를 맞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이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통합 돌봄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복지관이 장애인이 사회로 나가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효진 김기황 원장은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김 관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값진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을 발굴하고 칭찬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