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멜로스에이비 항공 교육 사업 강화를 위한 (주) 꿈소와 협력
4차산업 시대 발맞춰 드론 교육과 컨설팅을 위한 협력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0-21 15:52:02

방배동 멜로스에이비 사무실에서 꿈소와 협약식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지난 17일 (주) 멜로스에이비(이하 멜로스에이비)와 (주) 꿈소(이하 꿈소)가 협약식을 진행했다.

멜로스에이비는 국제 항공 전문가 양성기업으로 FAA(미연방 항공청)에서 발급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컨설팅과 미드웨스트 대학교와 함께하는 글로벌 항공 캠프 등 항공산업 발전에 노력하는 기업이다.

기존 항공 관련 자격증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취업 할 수 있게 많은 국내외 항공 전문가와 함께 교육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4차산업 시대 드론 산업이 발전하며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되었다.

멜로스에이비와 꿈소는 교육생을 모집하여 도로교통공단에서 실시하는 초경량 비행 장치 무인 멀티콥터 자격증 교육 및 FAA 자격증 교육을 하게 되었다.

꿈소 유윤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인 멀티콥터 자격증 취득자에게 더 많은 진로 컨설팅을 할 수 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 취업 기회가 생겨 드론 산업이 발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멜로스에이비 정사랑 대표원장은 "그동안 항공 전문가 양성을 하고 있었는데 드론 분야 진로를 원하는 학생이 컨설팅받을 수 없었는데 (주)꿈소와 협력 관계가 되어 드론 분야로 컨설팅을 할 수 있어 대한민국이 항공 분야 강국이 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