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중화권 의료웰니스 관광객 팸투어’ 실시
싱가포르 에이전시, 미디어 관계자 초청 의료웰니스 관광객 유치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10 15:49: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9월 4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와 공동으로 싱가포르 에이전시 및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해 K-beauty 의료웰니스 상품 발굴을 위해 대전 의료·관광 인프라, 레져&액티비티 상품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5월 싱가포르에서 개최했던 ‘싱가포르 K-관광로드쇼’에 필한방병원, 벨랴쥬여성의원과 함께 참가하여 B2B 및 B2C 홍보마케팅에 따른 후속 사업으로 대전 의료웰니스관광에 관심을 보여온 싱가포르 온라인여행사, 프리미엄투어, 상품 판매 여행사 및 온라인 홍보 플랫폼 운영 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가하여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 첫 날에는 대전의료웰니스관광 홍보설명회와 둘째 날부터는 대청호오백리길, 소제동 카페, 오월드 나이트유니버스, 엑스포물빛광장, 아쿠아리움, 현대아울렛, 스카이로드, 노산춘 떡체험, 한옥스테이, 부여 수륙양용버스, 열기구 등 다양한 K-컬쳐상품과 레져상품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팸투어 4일째에는 싱가포르 팸투어단과 대전 기관들과의 만남을 통해 관광상품을 설명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도 보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필한방병원, 벨라쥬의원, 가온트래블, 리빙인터네셔널, 아쿠아리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총17개 기관 42명이 참가해 4그룹으로 나눠 프리미엄 의료웰니스 상품, K-뷰티 상품 기획 등 90여건의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싱가포르 온라인트레블에이전시(펠라고) 위젠청은 “B2B설명회 시간이 짧아 아쉬웠다"며 “내년 봄 프리미엄 상품 출시를 위해 아쿠아리움과 관광두레 체험상품 판매사와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겠다"고 말하고, 온라인 미디어업체인 미들클래스 송유고 대표는 팸투어 기간 중 실시간 릴스를 제작하여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는 등 대전 의료웰니스관광 인프라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싱가포르 여행사, 미디어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통해 대전 의료웰니스 관광과 K-culture 체험, 대전국제와인엑스포 등을 홍보한 계기가 되었다"며“이를 기반으로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를 위한 K-beauty, 프리미엄 의료웰니스 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