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가르치고, 밤에는 배우는 선생님 ”
- 연천 초․중학교 교사 과학테마연수 실시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2 14:50:06

[연천=타임뉴스]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은 2011년 4월 11일(월) 오후 7시부터 밤 9시까지 교육청 과학실 및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초,중학교 교사 과학테마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제44회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학교별로 진행되는 과학의 달 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5월에 예정된 경기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대회를 대비하여 부문별(기계과학, 전자과학, 로켓과학) 지도경험과 능력이 우수한 강사를 초청하여 연수하므로써, 학교별 과학담당교사 및 신규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연수에 앞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과장(장학관 윤철호)은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들에게 “낮에는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한 선생님들께서 밤에는 이렇게 배우는 장소를 찾아주셔서 연천의 미래가 더욱 밝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 모두 부문별 노하우(Know-how)를 완벽히 익혀 학생지도 최선을 다해 주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라며 격려하였다.

이번 연수의 강사는 전자과학은 양주백석중학교 백종훈 선생님, 로켓과학은 동두천초등학교 심현철 선생님, 기계과학은 연천초등학교 김민철 선생님이었다.



동두천초등학교 심현철 선생님은 타시군에서 근무할 때 학생지도 경험 및 실적이 있으며, 2011년 3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과학테마연수 강사로 활동하면서 매우 좋은 호응을 받기도 하였다.

오늘 연수에서 기계과학 부문에 참석한 초성초등학교 김상현 교사는 “사실 학교에서 과학탐구대회를 추진하는 데 기능적인 면을 배울 데가 없어 고민을 하였고, 해마다 업무를 추진하면서 각 분야별로 노하우(Know-how)가 없었기에 매우 답답했었는데 이번에 이 연수를 들으면서 학교에 돌아가 학생지도에 자신감이 생겼고 오늘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겠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