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한복’ 체험하러 오세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2 13:46: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흥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한복 나들이 체험’을 지난 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멋스러운 전통의상인 우리 한복을 입고 진흥원 전시체험 견학 및 뿌리공원 일대를 나들이함으로써 다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행복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본다.

이용요금은 한복 수선 및 세탁 등을 위해 저렴한 가격인 4시간 2,000원 종일 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12일 대전갈마초등학교(교장 박해란) 6학년 학생 60명이 방문해 한복 나들이 시범 체험과 졸업앨범 촬영의 특별한 이벤트를 가졌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김기황 원장은 “우리나라 아름다운 전통문화유산인 효는 우리 옷 한복과 많이 닮아 그 가치가 우리 생활 속에 녹아있어 계속해서 변화·성장하고 있으나, 특별한 날에만 입게 되는 한복처럼 가족사랑 가득한 효 가치 또한 늘 함께 하고 실천하고 있지만 무겁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한복 나들이 체험을 통해 온고지신(溫故知新)으로 배우는 멋스러운 전통의 매력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