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한국걸스카우트경북연맹 연합 청소년 마약범죄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13 20:22:19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13일(목) 구미 인동고등학교 정문에서 한국걸스카우트경북연맹 및 학부모 단체 등과 함께 청소년 마약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구미교육지원청

이날 캠페인은 인동고등학교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에 맞춰 경상북도의회 의원, 한국걸스카우트경북연맹 구미지구연합회, 인동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 단체, 새희망 구미청년협의회 등과 구미교육지원청 교육 가족이 함께 참여했으며, 청소년 마약의 위험성과 심각한 부작용을 알리고, 마약 예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한 홍보활동으로 채워졌다.

많은 기관과 단체가 함께한 이날 캠페인은 청소년 마약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관심과 협력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노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구미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 뿐만 아니라 19일(금)에는 흡연 및 마약 등 약물 오남용 예방 지역협의회를 통해 협의체 위원들과 흡연 및 마약 예방 사업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성희 교육장은“최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마약 범죄와 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마약, 학교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