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충전으로 폭발 위험 없이 1천㎞ 가는 배터리 나오나
연구진 모습 UNIST 이현욱 교수(왼쪽)와 제1저자 김민호 박사. [울산과학기술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타임뉴스] 김정욱 = 한번 충전으로 폭발 위험 없이 최대 1천㎞를 갈 수 있는 차세대 장거리 주행 배터리 개발에 청신호가 켜졌다.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에너지화학공학과 이현욱 교수팀이 배터리 양극 신소재인 과리튬 소재의 산소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해결할 소재 설계 원리를 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연구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서동화 교수, 중앙대, 포항가속기연구소, 미국 UCLA 유장 …
검찰, 김일권 전 양산시장 부동산 특혜 의혹 관련 압수수색
울산지방검찰청[타임뉴스] 김정욱 = 검찰이 김일권 전 경남 양산시장 부동산 특혜 의혹과 관련해 12일 양산시청을 압수수색하고 있다.울산지검은 이날 오전부터 양산시청에 수사관들을 보내 도로 지정과 관련한 서류와 자료 등을 확보 중이다.검찰은 김 전 시장이 소유한 양산시 농지 앞 하천 제방 관리용 도로가 재임 기간이던 2019년 적법한 절차 없이 진입도로로 지정됐고, 이후 김 전 시장 토지의 가격 등이 상승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검찰 관계자는 "압수수색과 관련한 정확한 혐의 내용을 확인해 줄 수는 없다…
부산 주택서 세 모녀 쓰러진 채 발견…현장에 생활고 비관 글
부산동부경찰서 [연합뉴스TV 제공][타임뉴스] 안영한 = 부산의 한 주택에서 세 모녀가 숨지거나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12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이날 오후 1시 2분께 부산 동구 한 주택에서 세 모녀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40대 딸은 현장에서 숨졌다.60대 어머니와 40대 또 다른 딸은 의식이 없거나 호흡곤란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당시 이들이 쓰러져 있는 현장을 발견한 가족이 소방 당국에 신고했다.이들이 남긴 것으로 보이는 글에는 생활고 등을 비관하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
낙동강청, 새해 국가하천 승격 영남권 지방하천 3곳 직접 관리
낙동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타임뉴스] 안영한기자 = 낙동강유역환경청은 새해부터 국가하천으로 승격된 영남권 지방하천 3곳을 직접 관리한다고 1일 밝혔다.관리 대상 하천은 경남 이다.이에 따라 낙동강청 국가하천 관리 지역은 기존 23곳 1천71.1㎞에서 26곳 1천218.3㎞로 확대됐다.앞서 지난 10월에는 부산 온천천, 울산 회야강, 경남 창원천, 경북 영강 등 하천 4곳도 국가하천으로 승격된 바 있다.국가하천으로 승격되면 유지, 보수, 정비 등을 낙동강청이 직접 관리하게 된다.낙동강청…
'명태균 처남 채용 의혹' 민주당 고발에 경남도 "정치공세" 반박
김현수 경남도 대외협력특보가 3일 경남도청에서 민주당 경남도당 고발 건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12.3 연합뉴스[창원타임뉴스] 안영한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3일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가 박완수 경남지사 측에 청탁해 경남도 유관 기관에 자기 처남을 채용하도록 한 혐의(청탁금지법 위반)로 박 지사와 명씨를 창원지검에 고발했다.송순호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이 고발인으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송 위원장은 고발 전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명씨 처남이 가산점을 받는 자격증과…
+
김오녕 고성경찰서장 신년사
남하면 주민자치위, 다문화가정 선진지 견학 추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