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위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9 10:11:43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양주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 퍼즐 제작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4일부터 시작해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12개소에서 진행되며, 성별 관련성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통해 모든 영역에 남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양성평등의 진정한 의미와 실천방안 ▲아이들에게 필요한 양성평등의 가치관 형성 ▲성별차이가 아닌 개성과 능력에 따라 스스로 창의적인 생각 키우기 ▲생활 속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사례발표 등으로 이론 강의와 체험학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양성활동 체험 및 역지사지의 자세를 통해 여성과 남성이 처한 다양한 상황과 조건을 인식하고, 특정 성에 대한 고정관념이나 차별적인 태도를 지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각 시군에서 양성평등 확산을 위해 홍보물 배부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초등학생을 위한 퍼즐을 제작하여 이론강의와 체험을 통한 교육은 양주시가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여성과 남성이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