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면『금연거리, 금연쉼터』선포식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1-05 10:56:05
【홍천 = 최동순】남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위원회(위원장 최지섭)는 1월 7일 오전 10시 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주민들에게 흡연율 감소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및 사망률을 감소시키고자 금연거리 및 금연쉼터 선포식을 개최한다.

건강플러스 마을사업은 마을주민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홍천군 보건소가 ‘건강플러스 마을사업’을 2013년 북방면을 시작으로 2015년 남면에서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남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위원회가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으로 흡연율을 낮추고, 비흡연자를 보호하고자 금연거리 및 금연쉼터 선포식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금연거리는 남면 명덕초등학교에서부터 sk주유소까지 1km이며 면사무소 및 파출소 앞마당에 금연쉼터가 조성되어 흡연규제 강화 및 비흡연자 간접흡연피해 예방을 강화할 방침으로 행사를 마치고 지역주민들 스스로 금연거리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흡연 예방홍보 및 흡연자의 금연을 촉진하고 지역주민의 금연인식을 고취시켜 국민건강증진을 도모하여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