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항공우주클러스터 이웃돕기 성금기탁
박한 | 기사입력 2016-01-11 06:00:00
【사천 = 박한】사천 항공우주 클러스터(회장 황태부 디엔엠항공 대표)는 8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희망나눔 2016 캠페인’에 동참하여 이웃돕기 성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 기탁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클러스터 업체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뜻을 함께 하여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다.

지난 2010년 3월 창립된 사천 항공우주 클러스터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산․학․연․관 네트워크 협의체로, 창립 이래 항공관련 중소기업의 대변인 역할과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왔다.

또한 매년 항공산업 관계 정부부처에 지속적인 정책건의를 통해 사천이 항공특화단지 및 사천․진주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하기도 했다.

황태부 회장은 지난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가시적인 성과들이 있었고 이는 사천시를 비롯해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유관기관들의 노력 없이는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이었다.”며, 항공산업 발전 도모뿐만 아니라 지역 복지사업에도 지역민과 함께 할 뜻을 전했다.

이날 성금기탁 후에 가진 송도근 사천시장과의 간담회에서 사천 항공․우주 클러스터 운영위원들은 “사천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소기업의 성장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사천시의 항공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사천 항공․우주 클러스터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는 지난해 12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2백만원 상당의 전기담요 및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