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여고, 내고장 사랑나눔 활동 가져
박한 | 기사입력 2016-01-11 06:00:00
【사천 = 박한】삼천포여자고등학교(교장 양태일) 지난 7일 1, 2학년 학생 200여명이 참여하여 ‘내 고장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삼천포여고에서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1학년 학생들은 기술과정 과목과 연계하고, 2학년은 방과후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배려함을 몸소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학생들이 그동안 수업과 방과후 활동을 통해 배운 솜씨로 손수 만든 목도리 200여개를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삼천포여고는 지난해 12월 26일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직접 김장을 담그고 저소득층 15가구에 전달함으로써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아울러 학교 동아리 박람회를 통해 친환경 손난로를 만들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등 지난해 12월 한 달을 내 고장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한해로 마무리했다.

한편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으로 목도리 뜨는 법을 배우는 것도 즐거웠지만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전달할 때의 뿌듯함과 보람은 처음으로 느껴보는 감동이었다.”고 입을 모았으며, 앞으로도 이웃과 자신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