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마을단위 민생현장 방문 실시
- 11일부터 25일까지 1일 1개읍·면 2개 마을 방문 -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1 09:21:44
【홍성 = 타임뉴스 편집부】새 해 김석환 홍성군수가 지역주민의 민심을 살피고 지역발전의 구상을 하기 위해 11일부터 25일까지 11개 읍·면을 순방한다.

이번 순방은 지난해와 마찬가지지로“마을단위 민생현장 방문”으로 추진해 지역의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로 했다.

기존의 읍·면사무소에서 진행하던 대규모 행사는 많은 주민들이 시간을 할애하는 문제가 있고 많은 인원으로 인해 실질적인 대화가 이뤄지지않는 단점이 있어 지역주민과 호흡하는 소통행정을 위한 결정이다.

면단위 숙원사업에 대해서는 각 지역의 읍·면장을 통해 건의를 받은 만큼 마을 방문을 통해 군정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들으며 실질적인 민심을 돌보는 시간을 갖을 계획이다.

특히 시간적인 구애를 갖지 않기 위해 1개 읍·면에 오전과 오후에 각 1개의 마을을 방문하고 수행원들 또한 최소화하는 등 격식을 없애 주민과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게 된다.

또한 마을단위 민생현장 방문을 통해 건의된 사업 및 현안사업장에 대해서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별도로 방문하며 지역현안을 챙겨 나갈 계획이다.

군은 이번 연두순방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지난 12월부터 읍·면을 통해 특색 있는 마을 또는 현안사업이 있는 마을을 추천받아 22개 마을을 선정한바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발전의 동력확보와 비전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마을단위 민생현장 방문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의 사전토론을 통한 군수님과의 대화주제 발굴 등을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