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립예술단원 위촉장 수여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1 11:09:30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는 시립예술단 85명(국악단32명, 농악단23명, 합창단30명)을 위촉하고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교부했다.

시는 “외부 관련분야 전문가와 예술단체장 및 회원들과 일부 시민들이 참여하는 평가단을 구성, 엄정한 평가를 거쳐 위촉했다.”고 밝혔다.

국악단은 작품평가와 다면평가로 실시했고, 농악단은 개인 오디션과 그룹공연을 평가했으며 시립합창단은 개인별 오디션으로 실시됐다.

시는 “연말평가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기량이 미흡한 18명은 시립예술단에서 제외시키는 등 대상자를 엄선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에서 김생기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지역문화예술의 질적 향상도 꾀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립 국악단은 1993년, 농악단은 2007년, 시립합창단은 1985년 구성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