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16-2017년 해양수산사업 사업자 모집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1-12 08:59:55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는 FTA 체결에 따른 시장개방과 수산자원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의 안정적인 어업활동 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오는 2월 5일까지 2016-2017년 해양수산사업 사업자를모집한다고 밝혔다.

2016년 모집 대상 사업은 어선사고 ZERO화 안전장비, 고효율 어선 유류 절감 장비 지원 등 총 8개 사업에 925백만원이 투입되며, 사업을신청하고자 하는 어업인은 시청 해양수산과 또는 동해시수협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동해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에서는 수협 및 어촌계, 업종별 단체 등에 홍보 안내문을 발송하고,현장방문을 통한 홍보강화로 다수의 어업인이 신청하여 보다 많은혜택을 받도록 할 방침이며,

2016년도 사업은 앞으로, 사업신청서의 내용과 그 타당성 여부 등을 사전 검토한 후 단위 사업별 사업자 선정기준 및 우선순위 등에 의하여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2년 이내에 불법어업으로 적발되거나 불법 어선 건․개조, 과태료 및 과징금미납자, 어선검사 미필자, 연근해어업 구조조정사업에의한 감척대상어선, 동일사업을 기 지원받은 자 등은 일부 사업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병래 동해시 해양수산과장은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에게 지속적으로해양수산사업을 확대·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어업인 복지증진과 어업환경개선을 비롯하여 수산자원 증대에도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