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아름다운 학교가는 길 조성사업” 준공
김성호 | 기사입력 2016-01-14 13:13:02
【울산 = 김성호】울산 남구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장생포 초등학교 일원에서 장생포 초등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환경 개선과 마을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아름다운 학교가는 길 조성사업』의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장생포 초등학교는 1946년 개교해 올해로 71회 졸업생 배출하게 되는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수많은 인재를 양성한 학교이나, 상업포경 금지이후로 장생포가쇠퇴되면서 2,000명이 넘었던 학생수가 지금은 40여명으로 줄어든 실정이다.

이에, 남구는 통학환경 개선과 다양한 특화시설물을 설치하여 자라나는 어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고래도시 장생포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했다.

본 사업은 총사업비 3억여원을 투입하여 380m 구간에 통학로를 정비하고 각종 안전시설을 설치하여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였고, 장생포순환도로변에 부조타일과 통합사인몰을 설치하여 초등학교가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장생포 초등학교의 특색을 담은 진입게이트와 고래를 주제로 한 타일벽화 등을 설치하여 고래도시의 상징성을 부각하였다.

한편, 과거 초등학교 정문 일원에 있던 대왕고래 턱뼈를 조형물로 재현하여 학생들에게 고래도시 장생포의 역사와 긍지를 심어주고, 관광객들에게는 장생포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에 준공되는 『아름다운 학교가는 길 조성사업』을 통하여“장생포 초등학교가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소중한 공간이되기를 바라며, 즐겁고 활기찬 통학환경으로 장생포 초등학생들이 웃음 가득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