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여성문화관.신태인문화관, 상반기 수강생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8 10:37:40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지역 대표적인 사회문화 교육기관으로 자리잡은 정읍여성문화관과 신태인 여성문화관이 올해 상반기에도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읍여성문화관과 신태인여성문화관은 “시민들의 미래지향적 사고와 잠재능력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양쪽 모두 접수기간은 내달 15일부터 26일까지로, 과목별 선착순 모집이다.

3월 3일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가 5월 31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공휴일은 휴강)

먼저, 정읍여성문화관(☏063.539-5591)은 47개 반을 개설하고 1천190명을 모집한다.

‘자격증반’으로 ‘제빵기능사반’을 운영하고 ‘어학분야’에 영어회화와 논어 2개 반, ‘창업ㆍ부업분야’에 손뜨개질과 퀼트 등 20개 반을 개설했다.

또 ‘건강분야’로 요가와 댄스 스포츠 등 9개 과목을 비롯 ‘창작예술 분야’ 서예와 수채화 등 7개 반 등 최근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하고 시민들의 사회참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마련했다.

이와는 별도로 신태인 여성문화관에서도(☏571-0365)도 라인댄스와 요가, 한글교실, 열린 노래 교실 등 7개 반을 개설하고 14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양쪽 모두 모집정원의 65%에 미달되는 강좌는 폐강되며, 개강 후 수강료는 반환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단, 정읍시 여성문화관 운영조례 제9조3항에 따라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는 수강료(※ 1과목만 해당)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재료 및 교재비는 개강 후 별도로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