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새해농업인실용교육’미래농업을 전망하다!
권혁중 | 기사입력 2016-01-22 13:25:31
【철원 = 권혁중】해마다 겨울 농한기를 이용하여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를 맞이하여 달라지는 농정시책과 신기술 보급, 지역 소득작목 육성 등의 교육으로 새해의 농업을 보다 더 잘 설계할 수 있는 바탕이 되어왔다.

1월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수경재배 강의로 첫 테이프를 끊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강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농업인들의 참석과 전문강사들의 열강으로 교육장마다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작목중심의 교육과정과 더불어 농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미래농업을 설계하고 싶어하는 농업인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강의를 추진했다.

지역농업네트워크의 정연태 강사를 초빙하여 1월 11일과 20일 2회에 걸쳐 “철원농업 현황, 현재와 미래”라는 특강을 통해 국제적 정세와 지역농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농업의 국내외 환경변화를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쌀 소비 패턴파악이나 지역 주작목 출하조절을 통한 가격조정, 원예작물의 과잉생산을 조절할 품목 다양화의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입시장 개방확대, 기후변화 등 급변하는 농업, 농촌의 위기적 현황을 파악하여 안정적인 영농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마련해야 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