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동절기 대비 재난예방활동 전개
박한 | 기사입력 2016-01-27 15:01:40
【사천 = 박한】사천시(시장 송도근)는 27일 오후 2시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최근 기습적인 겨울철 한파와 건조특보로 동파나 화재 등의 발생률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관련부서, 읍면동, 사천소방서 등 기관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한파 예방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 “안전한 사천 실현”을 목표로 시민 참여형 재난예방 교육·훈련 실시, 재난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응, 재난대응 유관기간별 상호협력체계 구축, 예방과 현장중심의 안전관리 역량강화, 재해위험지구 정비 및 자연재해대비 사전예방 등의 5대 실천계획 과제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관계기관에서는 한파 대비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저체온증 피해가 없도록 보호 조치하고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홍보 및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또한 동절기(한파) 수도 계량기 동파원인을 면밀히 살펴 미리 예방 조치하고 농업용 비닐하우스 등 농업시설에 대한 점검 및 관리도 철저히 할 것을 관련부서에 당부했다.

특히 읍면동에서는 이·통장 등 조직 단체를 활용한 지역 순찰과 예찰을 강화하고 각종 회의시 한파 피해예방 대책자료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수시 확인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아울러 사천소방서에는 한파로 인한 잦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굴작업장, 농업시설물(비닐하우스) 관리자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전규칙과 대응교육을 실시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사천시에서는 산불이나 한파, 화재로 인한 큰 사고는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지만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것이 재난임으로 항상 모든 재난에 대한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여 안전한 사천 실현의 목표를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