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버스노선·이면도로까지 마무리 제설작업에 총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8 10:39:04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목포시가 폭설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 제설작업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시는 지난 25일 주요간선도로의 제설작업을 마무리하고 26일부터 동별로 굴삭기를 각 1대씩 투입하고, 제설차량 5대를 총가동해 이면도로와 응달지역의 제설작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는 인도가 없는 편도 1차로를 통행하는 도로에서 버스 운행에 지장이있다고 판단하고 굴삭기 4대와 청소차량 8대를 동원해 제설작업을 실시, 시민의 보행과 버스 이용에 지장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이번 폭설로 27일까지 염화칼슘 총 275톤, 제설용 소금 총 331톤을 살포했고, 굴삭기 등 중장비를 총 112대 투입하고 전공무원이 비상근무를 실시해 간선도로 뿐만 아니라 이면도로까지 453km에 대한 제설작업을 펼쳐 차량 통행에 큰 지장이 없도록 했다.

아울러 제8332부대 47명, 해군3함대 40명 등 목포 인근 부대 장병들도 이면도로와 주택가 제설작업을 실시했고, 목포소방서에서도 소방차 2대를 투입해간선도로의 제설작업을 도왔다.

시 관계자는 “주택가와 상가밀집지역 등의 이면도로에 거주하시는 시민께서는내 집 앞과 내 점포 앞 눈쓸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재차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