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설전진기지 구축사업 완공
김성호 | 기사입력 2016-01-28 13:48:27
【울산 = 김성호】울산 동구는 울산대교 하부공간을 활용해 겨울철 제설작업에 필요한 장비를 한곳에 갖추고 제설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제설전진기지 구축사업‘을 지난해 10월에 착수하여 최근 완공했다.

이번에 준공된 제설전진기지는 약 4,700여㎡에 4억3천만원을 들여 자재창고 1동과 제설작업차량 및 제설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시설이다.

또한 이곳에 염화칼슘을 물과 섞는 시설물인 '염화칼슘 교반기'를 설치하여 눈이 내릴 경우 효과적으로 제설작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염화칼슘을 물과 섞어 살포하면 균일하게 살포되어 제설 효과를 높일 수 있고, 고체 상태의 염화칼슘을 뿌릴 때보다 차량 부식우려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동구지역은 지대가 경사진 곳이 많아 겨울철에 눈이 많이 내려 빙판길이 될 경우 차량통행이 마비되다시피 하여 주민불편을 많이 초래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울산대교 하부공간을 활용해 제설전진기지를 구축하여 제설작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강설시 주민 교통불편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