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석배 전국학생축구대회 준비 만전
숙박․음식업소 손님맞이 대비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2-15 13:53:56

[군산=이연희기자] 군산시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16 금석배 전국학생 축구대회’를 맞아 방문 선수단 및 가족 등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128개 팀(초등부72·중등부 56)이 참여하는 2016년 금석배 전국학생축구대회가 군산 월명종합경기장을 비롯하여 9개 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이에 군산시 식품위생과는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가족 및 경기 관람을 위해 많은 관광객이 군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숙·식업소 영업주들에게 SMS 전송으로 위생관리 및 친절서비스에 대한 지도를 한다.

지도는 관련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15일부터 17일까지 숙박업소 138개소, 음식점 176개소를 직접 방문해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기간 중에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고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영업주 스스로가 환경정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며 선수단 및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 제공과 배려의 차원에서 플래카드를 게첨하는 등 환영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오숙자 식품위생과장은 “금석배 전국학생 축구대회 기간 중 불친절한 행위로 민원이 발생될 것을 대비해 주·야 상황실을 운영하고 신속한 민원 해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