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다양한 문화행사로 주민 감성지수 UP
가오·용운·가양도서관에서 연중 다양한 문화이벤트 11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2-23 17:39:4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전하고 가족구성원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주민 감성지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가오․용운․가양도서관 내에서 지역 공연단체와 연계한 수준 높고 알찬 문화공연 개최로 학업 및 생업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연중 토요일 인형극, 뮤지컬, 음악회, 마술공연 등 11회의 다양한 공연 개최로 감수성을 자극하고, 문화예술 향유 및 여가선용 기회제공을 통해 주민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에는 16회 행사 개최를 통해 2,8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문화예술 갈증해소 및 저변 확대에도 기여한 바 있다.

조영순 평생학습원장은 “도서관이 학습 및 자료제공을 위한 단순 기능에서 벗어나 점차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로 주민화합의 장으로 변모해 가고 있는 만큼 도서관 활성화에 앞장서 주민만족도롤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