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고객 대응법 교육 친절봉사왕 선정 진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3-29 12:17:09

[전주=이연희기자] 전주시 덕진구가 민원만족도 개선을 마련하기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8일 전주시에 따르면 민원봉사실이 지난 25일 직원과 사회 복무요원 등 35여 명을 대상으로 이한진 전)완산구청 행정지원과장을 강사로 초빙해 친절교육을 했다.

이날 이한진 강사는 4가지 성격별 응대 방법으로 까다로운 고객에 적절하게 대응해 민원인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의사전달 방법 및 민원인을 대할 때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는 10가지 항목 등을 강의했다. 아울러 공직기간 겪었던 다수의 경험을 통한 사례 위주로 진행해 공감을 샀다.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이 '고객의 소리함' 투표를 통해 선정된 2016년 1/4분기 민원봉사실 친절봉사왕으로 가족관계등록팀의 강혜선 기간제 직원이 선정돼 시상이 이뤄져 문화상품권을 전달했다.

올해 친절봉사왕 선정은 직원을 비롯해 기간제 등 사회복무요원까지 포함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근무에 임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했다.

정태현 덕진구청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게 친절이고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 중의 하나가 친절이지만 민원인을 대할 때는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따뜻한 마음으로 응대하고 웃으면서 돌아갈 수 있도록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