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보건소, 출근길 이색금연캠페인 ‘눈길’
- 천안시서북구보건소, 출근길 불당 원형육교에서 우스꽝스러운 퍼포먼스 선보여 -
최영진 | 기사입력 2016-05-30 10:49:50
천안시 서북보건소가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천안시 불당동 원형육교 사거리 안전섬에서 금연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제29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이하여 30일 오전 8시부터 불당동 원형육교 사거리의 안전섬에서 이색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통행량이 많은 불당 원형육교 사거리의 특성을 활용하여 등교 또는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스꽝스럽게 변장한 가수들의 금연캠페인송 부르기, 담배모양의 금연 탈 및 복면을 활용한 금연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된 행사는 한시간 가량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2016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보건소 어린이 표어·포스터 공모전’ 수상작들로 구성된 대형현수막이 눈길을 끌었다. 원형육교에 난간에 둘러서 전시된 가로 80m의 대형현수막은 참신한 내용의 60개 표어, 포스터로 구성되었다.

서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색 캠페인을 통해 보건소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금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