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 캠프개최
6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고교 1~2학년생 대상 참가자 모집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6-02 11:19:19
[대구타임뉴스]황광진= 경북대학교가 여름방학에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학 캠퍼스 내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전국 고교 1, 2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북대 대구캠퍼스 내에서 진행된다.
왕복 교통비를 제외하고 1박 2일 숙식비는 경북대에서 전액 부담한다.

2015년 여름방학 기간에 처음 실시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거점국립대인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전공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이 대학생활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지난 겨울방학 기간에 진행된 캠프에는 300명 선발 정원에 전국 479개 고교 6,120여명이 지원해 20.4대 1의 높은 경쟁률로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캠프 첫째 날에는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의 전 과정을 엿볼 수 있는 ‘경북대 알아보기(대학소개)’, ‘경북대 입학하기(입시설명)’, ‘경북대 생활하기(대학생활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서 둘째 날에는 ‘경북대 전공맛보기(전공체험)’, ‘경북대 들여다보기(캠퍼스투어)’를 통해 캠프에 참가하는 예비 수험생들이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학생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골든벨’, ‘청춘한마당 공연’ 등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캠프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경북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nu.ac.kr)에서 가능하며, 최종 참가자 발표는 7월 1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효신 경북대 대외협력처장은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바로 알고 올바른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프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여름 캠프에는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 전공체험 학과를 13개에서 17개로 대폭 확대하는 등 참가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았다.
이번 캠프가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고등학생들이 진정한 꿈과 목표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