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7월부터 불법 현수막 수거보상제 실시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6-07 11:34:49
【타임뉴스 = 권홍미】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7월부터 불법현수막 수거보상제를 실시한다.
▲ 사진= MBC 캪쳐

시는 도시미관을 해치는 불법광고물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수거하면 시가 보상해 주는 불법 현수막 수거보상제 실시를 위하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를 정비하고 3천3백만원의 보상금을 책정하였다.

참여대상은 만 2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시민으로 동별로 3명씩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참여자는 불법현수막 철거방법과 안전수칙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

보상금은 1장당 3㎡이상 현수막은 1천원, 3㎡미만의 현수막(족자형 포함)은 5백원으로 1인당 최대 1주일에 8만원(월30만원) 한도에서 보상한다.

수거한 불법현수막(사진파일 첨부)은 매주 화·금요일 건축과로 제출하면 보상금은 무통장 계좌로 지급하게 된다.

시는 2015년 한해 불법현수막 174건에 6억2천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한 바 있으며 올해도 현재까지 53건에 1억7천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하였다.

시 관계자는 불법현수막 설치로 얻는 이익이 없도록 원점에서부터 철거함으로써 깨끗한 도시미관 보존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