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 안심하고 마셔요
K-water 단양수도센터"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6-06-20 07:11:55

[단양=이부윤 기자] 충북 단양 K-water 단양수도센터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를 운영하여 수돗물 사용가에 대하여 음용신뢰도를 높혀 가겠다고 밝혔다.

 

단양 K-water 단양수도센터는  여러분은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안전하다는 사실에 대하여 아직은 충분한 홍보가 되지 않은것이라 보고 수용가들에 나도 모르게 왠지 찜찜한 마음에 정수기를 사용하거나 끓여 마시는것이 대부분으로 수돗물에 대한 신뢰가 쌓아 가기 위한 것이다.

K-water에서 공급하는 수돗물은 국제 수질기준과 국내 환경부 수질기준보다도 엄격한 수질기준을 만족하고 있으며, 정수기를 통해 걸러진 물보다 오히려 더 안전하고 인체에 건강한 각종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K-water 단양수도센터장(센터장 최병만)은 4월부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수돗물을 사용하는 가정집과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수질검사 서비스를 하는 제도로서 K-water에서 운영중인 전국 21개 지방상수도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한다.

수질검사항목으로는 탁도, 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 철, 구리 등 5개 항목이며 검사결과 부적합으로 나오면 원인파악 조치, 부적합 항목 재측정 및 개선방법 안내 등으로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단양군 수돗물 사용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를 실시하며, 개별적으로 수질검사가 필요한 경우 단양수도센터(043-230-4332, 수질 담당자)에 신청하면 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양수도센터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으로 국제 수질기준과 환경부 수질기준보다도 엄격한 K-water 수질기준을 만족하는 우수한 품질의 수돗물이 외면받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추진을 통해 단양군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인체에 건강한 수돗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