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을 위해 여․야 머리를 맞대다!
인천발전협의회 실무협의회 개최, 국비확보와 현안사업 해결 협력 강화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7-19 17:55:17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월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지역국회의원 보좌진과의 실무협의회를 갖고 내년도 국비 확보 및 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실무협의회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과 새누리당 보좌관 등 13명이 참석했다, 

인천시에서는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정책기획관, 예산담당관, 재정관리담당관, 철도과장, 도로과장, 옹진군 기획실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실무협의회는 인천시와 여․야 국회의원 등으로 구성된 인천발전협의회를 보다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실무지원기구이다. 

인천시는 국회에서 예산과 정책의 핵심실무를 다루는 보좌진과의 협업을 통해 내년도 정부예산에 국비사업이 빠짐없이 반영되도록 함께 노력하고, 각종 현안과제를 풀기 위해 상임위원회 활동과정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얻겠다는 복안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7년도 주요 국고보조금 사업 *서울고등법원 인천원외재판부 유치 지원 *중국어선 불법조업 관련 대책 *국립 해양박물관 인천 건립 *부평미군기지 조기 개방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등 26개의 현안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국비확보와 현안해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당정과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보좌진과의 실무협의회는 필요시 언제든지 개최하여 국회 진행상황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