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의장,전국공무원노조 경기지역본부 관계자와면담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7-19 18:17:28

[타임뉴스=김민규]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19일(화)에 전국 공무원 노조 김현기 경기지역본부장과 관계자를 만나 면담을 가졌다.

이날 만남에서 김현기 경기본부장은 공무원 노조 설립신고 문제, 성과 퇴출제 폐지문제, 해고자(130명)원직복직, 공무원의 정치기본권 확보를 위한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공무원 노조의 현안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할 것이다" 고 밝히며, 협조를 약속했다.

경기도의회와 집행부의 원활한 협력과 소통을 위해 도의원의 권위적인 태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윤석희 경기도청 지부장의 말에 정의장은 “ 권위적인 문화가 많이 개선된 점도 이해해 줬으면 좋겠고, 경기도의회도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와 전국공무원 노조 경기지역본부는 지방재정문제와 자치 조직권 문제 등 최근 중앙정부의 지방자치 침해 문제에 대한 대응을 공조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면담에는 이호성 경기지역본부 사무처장, 이대현 화성지부장, 윤석희 경기도청지부장이 함께 참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