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의회 출범
지역발전, 인재양성, 사회공헌,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등 협의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7-21 17:10:55

최문동 강원도지사가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회회장으로 선출돼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성상철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도 공동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박정도 기자
[원주=박정도 기자] 강원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강원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협의회(이하 혁신도시협의회)가 21일 오전 11시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성상철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공동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혁신도시협의회는 출범식 후 공식 첫 회의를 갖고 강원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협의회 회칙(안)과 상생발전 업무협약체결 내용을 처리했다.

협약체결 내용은 지역상권발전, 일자리 창출, 인재양성, 사회공헌, 시책발굴, 정주여건 개선,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등이다.

최 지사는 “공공기관 이전으로 강원도의 지역경기 활성화와 도시발전에 큰 도움이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 성상철 이사장을 비롯해 13개 기관장들과 협력해서 지역발전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 이사장은 “13개 기관장이 서로협력하고 소통, 봉사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가교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협력과 지도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