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활동" 꿈마무들 모여라!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7-24 13:05:38
【타임뉴스 = 권홍미】오산소방서(서장 최영균)는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오는 8월부터 관내 9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학생들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탐색하고, 학생 스스로 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히며 타인의 안전까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소방관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오산소방서는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운영 계획에 따라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 능력을 길러주는데 앞장서고 있다. 중학생들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학교는 소방공무원이 각 중학교를 찾아가 진로탐색과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으로는 ▲소방관 직업에 대한 이해(직업 소개) ▲상황실 및 소방차량 등 청사견학 ▲나도 소방관 체험(개인장비 착용 및 소방장비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오산소방서 관계자는 "자유학기제 동안 학생들이 잠시나마 학업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 여러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찾고 안전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 탐색 및 직업을 선택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에 대한 신청은 오산소방서 재난안전과(031-8059-731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