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웰빙 건강라인 클리닉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8 10:08:43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비만으로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제2기 웰빙 건강라인 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6일부터 11월 4일까지 주 3회, 8주간 진행하며, 프로그램 종반 이후에는 요요현상을 막기 위하여 4주간 특별관리 프로그램을 같이 병행․운영할 예정이다.

에어로빅, 유산소성 근력운동 프로그램과 영양식단 시식 체험, 식사일지 상담 등 영양개선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모집 정원은 만 30세 이상 64세 이하 30명으로, 희망자는 31일까지 보건소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면 된다.

신청자에 대해 기초검사와 함께 인바디 측정 및 개별상담을 실시한 후 ‘체질량지수(BMI) 25이상’, ‘체지방율 28%(남자 20%) 이상’ 등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뽑는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044-301-2116~7)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희 건강증진과장은 "세종시민들에게 비만 탈출은 물론, 올바른 운동과 영양습관 안내로 자가 건강관리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에 실시한 상반기 프로그램 결과, 참여자의 93% 이상이 체지방량의 감소를 보였고, 또한 참여자의 80% 이상이 심혈관계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 중 하나인 중성지방 수치가 감소했다.

참여자 대부분이 체중, 내장지방, 혈압, 혈당수치 등 비만관련 지표가 대부분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