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우의원,경기도 북부 기술학교 설립촉구 결실맺어
김민규 | 기사입력 2016-10-10 21:00:34
[타임뉴스=김민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1)이 지난해 9월 23일 제30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의 “5분 자유발언"에서 촉구했던 경기도 북부 기술학교 설립과 관련하여 “경기도기술학교 중장기 발전방안 계획 용역"을 발주하여 드디어 첫 걸음을 내딛었다고 밝혔다.


홍석우 의원은 청년 실업자 및 구직자들에게 기술 교육을 함으로써 94%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경기도기술학교의 최근 3년간 졸업생 현황이 남부지역이 90%에 달하고 북부지역은 단 9%에 불과한 실정을 지적하며 직업 기술교육에 경기 동북부 지역의 안배 촉구와 경기북부의 청년 실업자 및 40-50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취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삶의 질 향상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 북부 기술학교 설립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이번 용역에는 경기도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서의 전략적 방향성 및 수행체계 개선방안 제시는 물론 가장 중요한 기술학교 분교 운영 방안에 대한 연구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홍석우 의원은 “잘 살고 못 살고의 차이는 개인의 역량 차이지만, 잘 살기 위한 교육을 받을 기회는 경기도민에게는 분명히 공평하게 부여되어야 한다."고 말하며“북부기술학교 설립을 통해 경기북부 도민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희망 프로젝트가 실현될 것으로 믿는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