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민선6기 주민건의사항 추진상황 설명회 개최
주민건의사항 등 총 398건에 대해 진행상황 설명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12 22:10:31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청주시 청원구는 10일 내수읍을 시작으로 민선6기 읍‧면‧동 주민건의사항 추진상황에 대해 중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중간설명회는 민선6기 들어 제기된 주민 건의사항, 숙원사업 등 총 398건의 주민 요청사항에 대해 청원구청장이 현재까지의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함으로써 시민과 기관 간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설명회 첫날 내수읍사무소에는 이장, 직능단체장, 노인회장 등 시민 80여명과 시의원이 참석해 그간의 건의사항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석성기 내수읍 이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이 요구한 사항에 대해 직접 찾아와 진행상황을 설명해주니 주민의 입장에서 시정이 추진되는 상황을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청주시가 이렇게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남성현 청원구청장은 “주민의 건의사항 모두 세심한 검토를 통해 그 진행결과에 대해 수시로 설명하여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기관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